드래곤빌리지 일상

드빌 복귀 후 3달간 있었던 일들

audio! 2023. 10. 28. 19:35

복귀

2023/07/17일 쯤, 드래곤빌리지에 복귀했다. 고등학생 때 학업 이슈로 잠깐 접은 후, 해야지 해야지 하다가 드디어 복귀해버렸다. 이유는.. 드래곤빌리지 컬렉션이 떠서 갑자기 드빌이 떠올랐기 때문이다 ㅋㅋㅋㅋ

 

놀라웠던건, 나는 평생 동관일 줄 알았는데 금별이 되어 있었다. 8년 정도 흐른지라 당연한 거지..

 

길드 가입

 

길드 구하는 글을 복귀하자마자 자게에 올렸는데, 예전에 내가 1기로 있었던 Nexus 길드장 파토 형님이 댓글을 달아주셔서 놀랬다 ㅋㅋㅋ 아니 지금까지 하고 있었단 말이야??! 원래 Nexus 길드장은 tribe라는 친구였는데, 나랑 동갑이고 파토형이 2살정도 많은 걸로 알고 있다.

 

tribe 이 친구 미국 살아서, MIT 가야된다고 갑자기 드접하고 떠났는데 지금 잘 살고 있는지 모르겠다. 이후 길드장은 파토형님한테 넘겨줬는데, 아직도 운영하고 있다니 정말 리스펙이다. 뭘해도 성공할 사람..

 

길드 구하는 글 올리자마자 화풍난양이라는 길드에서 스카웃 제의가 왔다. 이후 5개 정도 길드의 제의가 더 들어왔는데, 나는 그냥 처음에 제시 온 화풍난양으로 들어갔다. 이 글을 쓰는 시점은 입성 후 3달 후 인데, 지금 생각해보면 너무 행운이었던 것 같다.

 

오자마자 반겨주신 케이센 부길장님.. 왜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처음에는 사이좋았다가 지금은 톡방에서 만나면 싸우기만 하고 있다 ㅋㅋㅋㅋ 정확히는 내가 계속 놀리는데, 화날 것 같은데 잘 받아주시는 게 너무 감사하다. 고마움의 표시로 알을 몇개 줬는데, 줄때마다 더 비싼 알을 자꾸 보내고 튀셔서 빚만 늘어가는 중이다 ㅋㅋㅋ

 

 

첫 레이드도 뛰고 칭찬 받았다 ㅋㅋ

 

첫 SSS 제작 (레텐토르)

 

나때는 초월, 각성이었는데... 최근에 강림, 진각, SSS가 나왔다길래 로망으로 보이는 SSS 만들기에 바로 도전했다! 길드원끼리 용 하나씩 정하고 S몰아주기로 해서 레텐토르를 쉽게 얻을 수 있었다. 케이센님이 엄청난 지원을 해주셨다 ㄷㄷ

 

이후 키우는 건 좀 오래 걸렸다.. 세마리를 모두 키워야했는데, 귀차니즘이 약간 도졌지만 어찌어찌 해냈다.

히히

 

 

파토 형님께 여쭤보니 레텐 SSS 만드는 사람은 처음 봤다고 ㅋㅋㅋㅋㅋㅋㅋ

 

이 친구는 현재 내 동굴 맨 앞에 전시되어있다. 6주년 기념 동굴과 특유의 이펙트가 너무 잘맞아서 행복하다. 키우는 건.. 성체보다 해치가 예뻐서 안키우려고 한다!

 

 

길드 성장 8->11렙 !

내가 들어올 때 화풍난양은 8렙이었는데, 3달 사이에 3렙이나 올라가버렸다 ㅋㅋㅋ 본의 아니게 막타는 내가 다 쳤다. 중간중간 길포 이벤도 했었는데, 자세한 내용을 언젠가 포스트에 써야겠다.

 

그 외)

 

또 케이센 형님이 데스락 디멘션을 기부해주셨다 ㅋㅋㅋ 데스락은 아직까지도 키우지 않았는데, 이게 흔하다지만 현질 없으면 아예 못얻는지라 얻었을 때 너무 고마웠다 ㅠㅠ

 

 

동관 달성 !

그렇게 길드에서 열심히 랭포도 모으고, 도감작도 하다 보니 곧 동관을 가게 되었다!

 

동관 가는 순간은 못찍었는데,윈드를 키우다 보니 갑자기 입성해있었다 ㅋㅋㅋ 몇년만에 다시 돌아온 동관이야..

 

은관은 7억포를 모아야 된대서 반쯤 포기상태다. 동관만 오는 거에도 거의 몇년은 걸릴 것 같으니.. 이걸로 만족해야겠다.

 

 

길드 은관 ㅋㅋㅋ🔥🔥🔥

또 들어올 때는 랭킹 195위 였던 길드가 어느새에 랭킹 100위를 찍어버렸다 ㅋㅋㅋ

 

.

영광스런 100위의 순간! 위에는 Chic가 있어서 놀랐다. 들어보니 지금은 땡구리 1인길드라고 하는데, 아직도 하고 있다니..

 

 

100위 달성 기념 멤버를 바로 올렸는데, 이 중에서 지존짱짱재원님은 현재 탈주해버렸다ㅠㅠ

그 외에 정말 다양한 사건사고들이 많았는데, 지금은 이정도만 하고 추후에 각각 자세히 써봐야겠다.